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딤채 리콜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리콜 대상이 되는 모델, 그리고 신청 방법 한번 살펴보다가 공유합니다.

 

딤채 리콜 이유

 

 

 

일단 위니아 홈페이지에서는 '딤채 리콜'이라는 단어보다는 '무상점검 서비스'라고 하고 있는데요, 말 그대로 무상으로 점검을 한다는 것인데요. 기업 입장에서는 상당히 부담이 되는 부분일텐데도 불구하고 무려 15년 전 제품을 거의 전수조사 전량수거에 가까운 리콜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합니다.

 

사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딤채 김치냉장고 제품중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모델에서 여러번 발생한 화재사고 때문에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알려진바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딤채에서 발생한 화재는 239건이며 그 가운데 2005년 9월 이전 생산분 제품들에서 발생한 것이 무려 207건이라고 합니다. 전체 화재건수중 86%에 달하는 아주 높은 수치인데요. 이 문제는 뚜껑형 구조의 제품만 해당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이미 딤채는 위니아에서 이번 대규모 리콜 이전에 계속해서 제품들의 부품을 교체하는 등 자발적 리콜을 실시해 왔다고 하는데요, 제품 자체가 하자가 아예 없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이렇게 문제가 생긴 상황에서 숨기지 않고 빈틈없이 A/S를 하는 위니아의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습니다.

 

위니아 딤채 리콜 접수 방법

딤채 리콜, 무상점검 서비스 신청은 위 전화번호 1588-9588을 통해서 접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무상점검 서비스 신청 페이지 : www.winiaaid.com/service/free/request

 

무상점검 서비스 신청 페이지 화면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무상클린서비스 조회/취소' 누르지 마시고 아래로 내려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인적사항을 입력하시고,

 

동의하시고 등록하시면 접수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이번 리콜 서비스가 잘 마무리 되어 위니아가 더욱 승승장구 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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